[제주도]구만섭 권한대행, 수산물 유통구조 개선 위한 수협 역할 당부

  민생 현장소통 이틀째…21일 오전 7시 제주시 수협 수산물위판장 방문

2021.12.22 (수) 10:27:25 최종편집 : 2021.12.22 (수) 10:27:25      

연말 민생 현장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은 21일 수산물 가격 안정을 위한 수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수협이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fOl.jpg

구만섭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7시 제주시 수협 수산물위판장을 찾아 상인과 수협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고충을 경청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올해 갈치 어획량이 늘어 갈치 위판가격이 떨어졌는데도 소비자 가격은 변동이 없어 소비자들은 하락한 갈치 가격을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며 수산물 유통구조의 문제점을 제기했다.

구 권한대행은 “코로나19 경기침체로 어업인과 소비자 모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수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수산물 가격 안정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수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수협에서 모든 역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편, 구만섭 권한대행은 20일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리 감귤수확 현장, 스타트업베이, 제주CCTV관제센터를 방문했으며, 21일 오후 이어도 지역자활센터, 애덕의 집, 가롤로의 집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할 예정이다.

제주연합방송 gumisun@daum.net

#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
?
AI
tv
1)
埇승
많이 본 뉴스
[제주도]어업인 코로나19 피해..
[제주도]가뭄해소 위한 특별교..
[제주도]‘2022년 재난대응 안..
[제주도]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제주도]민선 8기 첫 조직개편..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