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강병삼 제주시장, 서프구조대 발대식 참석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의 안전 최우선, 안전한 해수욕장 이용 당부

2023.06.26 (월) 09:07:33 최종편집 : 2023.06.26 (월) 09:07:33      

강병삼 제주시장은 6월 24일(토)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서프구조대 발대식에 참석해 해양안전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서프구조대 발족을 축하했다.

강병삼제주시장 서프구조대발대식 참석1.JPG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주관 서프구조대 발대식은 민간해양 구조역량을 강화하고 해양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속초, 포항, 부산에 이어 제주에서 4번째로 서프구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강병삼제주시장 서프구조대발대식 참석2.JPG

강병삼 제주시장은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주지방해양경찰 관계를 비롯해 여러 민관 단체에 감사드리며, 이른 더위로 해수욕장 조기개장과 레저 수요 증가에 따라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여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기간 동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면서“서프구조대의 활약을 기대하며 특히 해수욕장 이용시 서로를 배려하고 안전한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서프구조대 발대식과 더불어 바다수영, 서프보드 경주, 익수자 구조 등 민간구조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됐으며,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 해양경찰 활동 사진전, 구조보드 체험, 심폐소생술·응급처치 체험, 기마대 퍼레이드, 축하가수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제주연합방송 gumisun@daum.net

#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
r
l
많이 본 뉴스
[제주도]도-도의회 국비 확보단..
[제주도]제주특별법 개정안 연..
[경찰단]수도권 도매시장서 비..
[제주도]제주국제청년포럼 사전..
[제주도]제11회 제주 국제 해피..
[제주도]농업기술원, 청년농업..
[제주도]글로벌 고품격 관광지..
[제주도]오영훈 지사, 일곱 번..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