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 제주에 고향사랑기부금 쾌척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 제주에 고향사랑기부금 쾌척

2023.02.16 (목) 08:39:50 최종편집 : 2023.02.16 (목) 08:39:50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미경)는 14일 2023년 정기총회 차 제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자 제주특별자치도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했다.

hrF.jpg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정기총회 등을 위해 방문한 제주에서 세계적 관광지 제주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기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미경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세계적 관광지인 제주도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는 제주를 제2의 고향으로 삼고 지속해서 제주지역에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의용소방대는 소방활동 지원 외에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노인돌봄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택소방시설 안전점검, 심폐소생술 등 도민안전교육, 재난·재해 복구활동 등 지역 안전지킴이로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제도로 타지에 사는 사람이 고향이나 다른 지자체에 500만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 기부받은 지자체는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이며,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한편,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14~15일 양일간 개최된 이번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 전국의용소방대 주요 추진 정책 설명과 의견 청취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제주연합방송 gumisun@daum.net

#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
r
l
많이 본 뉴스
[제주도]도-도의회 국비 확보단..
[제주도]제주특별법 개정안 연..
[경찰단]수도권 도매시장서 비..
[제주도]제주국제청년포럼 사전..
[제주도]제11회 제주 국제 해피..
[제주도]농업기술원, 청년농업..
[제주도]글로벌 고품격 관광지..
[제주도]오영훈 지사, 일곱 번..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