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제주특별자치도 건설기술심의 위원회 재구성

  건설기술 7개 분야 225명 구성…명단 제주도청 홈페이지 공개

2022.05.26 (목) 08:28:02 최종편집 : 2022.05.26 (목) 08:28:02      

제주특별자치도는 임기가 만료된 제주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토목 건축분야 등 건설 분야 전문가 225명을 재구성하고 제주도청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했다.

p.jpg

제주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공사 설계․시공 기술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도 본청과 행정시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각종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 시설물의 안전 및 공사시행의 적정성 등을 심의하는 법정 위원회이다.

제주도는 3월 23일~4월 12일과 4월 22~27일 2차례에 걸쳐 토목, 건축, 전기기계, 환경, 항만항공, 도시, 공통분야 등 7개 전문분야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으며, 자체 평가기준에 따라 225명으로 위원회를 재구성했다.

위원장은 행정부지사, 부위원장은 도 도시건설국장으로, 건설기술 관계 단체 또는 연구기관의 임원, 대학의 해당분야 조교수급 이상, 관련 분야 박사학위 또는 기술사․건축사 자격 소지자, 관련 분야 공무원 및 건설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대상으로 건설기술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임기 2년 동안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100억 원 이상의 건설공사 등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 시설물의 안전 및 공사 시행의 적정성 등을 심의 의결하게 된다.

이창민 제주도 도시건설국장은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운영을 통해 건설공사의 품질 및 기술 수준을 크게 향상시켜 왔다”며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공사 시행 및 공사기간 적정성 등 전문가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심의위원들이 활발하게 활동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연합방송 gumisun@daum.net

#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l
.
?
埇승
많이 본 뉴스
[제주도]인구위기 극복위한 도..
[제주도]관광 성수기 맞은 제주..
[제주도]제주 기능성식품̶..
[제주도]우도땅콩 총채벌레 발..
[제주도]녹지국제병원 허가 요..
[제주도]제주문학관에서 제주문..
[제주도]제72주년 6.25전쟁 기..
포토 뉴스